잉슐랭 가이드 : 5점 만점 기준 4.5점 (언젠가 더 맛있는 걸 먹을 수도 있으니까)

이곳은 원래 레스토랑이 아니라, 요리를 가르치는 곳이다.
다만 목,금,토요일에 한하여(일요일은 격주로) 교육 시식을 하고 있는 일종의 팝업 다이닝.
무조건 예약제로 하루에 10명만 예약을 받고 있다.


 

 

뒤집으면 메뉴가 보인다.

 

커트러리에도 변화가 있었다.

2월 방문 후 예약하기가 어려워 재방문을 못하고 있었는데, 우연찮게 불쌍한 나를 위한 이벤트가 열렸다. 바로 신청.
근 1년 만에 방문인지라 메뉴는 꽤나 달라져 있었다.

반가운 허브 버터와 빵으로 시작하는 다이닝.
나는 원래 버터를 잘 안 먹는다.

보통 손도 대지 않거나 대체로 대부분 남기는 편인데 
그런데 이 허브 버터는 자동으로 아껴먹고 싶었다.
맛있는 반찬을 아껴 마지막에 먹는 흑수저의 본능이었던가.

 

비벼서(?) 먹으라고 설명해 주신다.

솔로를 위한 크리스마스 이벤트여서 그랬는지
반짝이는 루돌프 머리띠를 하고 등장하신 정우성 셰프님 ㅋㅋ

플레이트가 바뀌고

3 types of Amuse Bouche 세 가지 아뮤즈 부쉬

초계면

세 가지 아뮤즈부쉬
지난 시즌 메뉴였던(먹어보지 못했던) 초계면을 타파스로 먹어볼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 오이의 색다른 향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스파게티 면을 꼬치로 사용한 닭고기 핫도그도 인상적이었다. 

원초적으로 맛있는 그 맛!

뽀글이

아페리티프로 사과향이 나는 스파클링이 나왔다. 음식 사이의 리프레쉬를 담당.


1st APPETIZER ㆍTUNA - Hot dish 훈연한 참치 춘권

첫 번째 에피타이져는 
참치 타다끼가 식상해 변화를 주었다고 하신, 훈연 참치 춘권. 
허브와 잎들은 신선함과 콜라비 소스의 어우러짐이 정말 좋았다.
특히 돌돌 말려져있는 피클의 향이 무척 좋았다.

2nd APPETIZER Salmon - Cold dish 연어 그라브락스

두 번째 에피타이져는
연어 그라브락스 최근 TV에서도 소개된 바 있는 이곳의 장기 생존 메뉴이다.
연어와 시트러스류의 과일 허브크림치즈 소스가 어울림은 정말 좋아서, 첫 방문 때보다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1st MIDDLE - Melanzane

이어서 Melanzane
이전 메뉴였던 가지 판체타와 친구인 녀석 같다.
셰프님께서 가지 피자 정도로 생각하면 된다고 설명해주신, 이 메뉴는 가지를 싫어해도 먹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물론 난 좋아하지만
소스는 두 가지였는데
하나는 마늘 소스와, 사진에는 잘 보이지 않지만 뒤에는 멕시칸 느낌이 나는 콩과 고기, 향신료로 만든 소스가 곁들여져 있었다.
개별적으로도 그리고 복합적으로도 잘 어울려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었다.

닭 가슴살을 소시지 모양으로 만든 한입 삼계탕

2nd MIDDLE ㆍ Poultry - Chicken 소삼계

소삼계!
내가 Esprit chef's를 알도록 해준 유머저장소 페이지 관리자가 가장 좋아한다고 말한 메뉴.
별도로 제공된 육수를 부으면 완성된다.
따봉 박고 시작해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확실하게 보여준 메뉴.
약간은 단조로울 수 있는 식감까지 완벽하게 커버한 최고의 음식이었다.
도라지 칩이 이렇기 맛있을 줄은 몰랐다.

3rd MIDDLE ㆍMushroom Rice 버섯밥

버섯밥.
리조또를 만드는 방식으로 만들기 때문에, 열다섯여 번에 걸쳐 육수를 나눠 부어 더 많은 향과 맛을 품고 있다고 설명해주셨다.
갈리 칩과 버섯 맛이 나는 잎으로 장식했다.
첫 입에 터져 나오는 버섯 향이 너무 좋았다.
지난번 먹었던 샤프란 밥보다 더 맛있게 먹었다.

CLEANSER ㆍ Frozen fruits , Herbs

클린져는 샷잔에 제공되었다.
드라이드 토마토와 화이트 와인 비네거, 막걸리 거품으로 만들어진 음료였는데
정말 완벽한 밸런스였다.
재료의 맛이 모두 살아있으면서도 그 사이사이에 빈틈이 없었다.
식음료업에 종사하고 있어서 그런지 모르지만, 아주 감동받았다.

돼지 껍질 튀김

메인 전에 다음 시즌에 사용할 재료라며 칩을 몇 개 주셨다.
돼지 껍질을 튀겨낸 것이었는데 아주 독특했다.
독일에서 특히 많이 먹는다고 들었는데, 튀기면 어마어마하게 불어난다고 한다.

마치 스시처럼 바에서 바로 완성되어 제공된다.

Main Beef & Pork 한우 떡갈비와 돼지 안심스테이크
떡갈비는 혓바닥만으로도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드디어 메인.

한우 떡갈비와 돼지 안심스테이크
포크를 대자 부서져버리는 떡갈비였는데, 입에선 제 식감이 제대로 살아났다. 
드러우면서도 텍스처가 살아있을 수 있음에 놀랐다. 그리고 돼지 안심 같지 않은 스테이크.
곁들여진 견과류와 버섯 피클까지 불필요한 것은 하나도 없었다.
코스가 끝난다는 아쉬움에 아껴먹으려 노력했다.

예전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안정환씨가 말한, "이에 꼈는데 안 빼고 싶다"는 멘트가 떠올랐을 정도로
코스의 끝이 아쉬웠다.
물론 방금 양치한 것처럼 입속엔 아무것도 없었지만 ㅎ

DESSERT

그리고 이어서 디저트.
화이트초코를 품은 에클레어와 
전날 커플들이 만들고 간 초콜릿 케이크^^
밀가루 대신 아몬드파우더가 들어가 건강에 좋다고 하셨는데 왠지 모르게 배가 아팠다^_ㅠ
루이보스 차와 함께 마무리.

숟가락으로 플레이트를 긁으면 교양 없어 보일까 봐 최대한 자제하려고 했는데
숟가락 딸그락 소리가 자선냄비 마냥 울려 퍼졌다.

오랜만에 바닥까지 긁어먹은 음식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돈이 목적이 아니기에 이어져 나갈 수 있는
이 코스트에 이 구성은, 그저 감사히 먹을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좋은 자리 만들어, 잊지 못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게 해주신 ESPRIT CHEF'S 분들께 감사드리며

끝.


 

또다른 공간 https://blog.naver.com/fragrancy_

'음식 >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대] 하카다분코 2번째  (0) 2017.04.17
[부천-라멘] 잇쇼니  (0) 2017.04.16
[홍대]일본라멘 맛집 하카다분코  (0) 2017.04.11
[동대문] 인도커리 에베레스트  (0) 2017.04.10
[광화문맛집]유로구루메  (0) 2017.03.28
블로그 이미지

JOFIT

먹고 마시고 즐겨보자

,